잡학다식 바이블

오늘은 주식을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각 증권사들마다 비대면으로 아주 쉽게 계좌를 개설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가지고 있다면 금방 진행을 하실 수가 있을거에요.

화면 중앙에 보이는 주식 차트와 노트북을 손가락으로 누르고 있는 모습
주식계좌 개설방법

일단 주식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이 거래를 하게 될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먼저겠죠. 모두 수수료에 차이도 있고 프로그램의 UI 등 여러가지가 다르기 때문에 이것 저것 비교를 해보시고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 키움증권을 추천 받아서 지금까지 쭉 이용을 해오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은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다우키움그룹 계열 증권사로 주식을 하는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증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HTS프로그램을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키움의 영웅문을 계속 쓰다보니 그냥 저냥 편하게 쓰고 있는 상태입니다.

키움증권

각 증권사들은 한 번씩 이벤트를 열곤 하는데요. 이럴 때 신규 가입자의 경우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해두시고 혜택을 받으면 좋겠네요. 각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이벤트 페이지가 따로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자, 그럼 지금부터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뿐만 아니라 삼성증권이나 KB증권 등 각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비대면 계좌 개설이라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가 있어요.

 

키움증권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메인화면 아래에서 '계좌개설' 메뉴를 바로 찾을 수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셔서 이동하신 후에 진행을 하면 바로 만들 수 있어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안내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

일단 준비물로는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비대면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것이다 보니 본인 확인을 위해서 중간 단계에 신분증 촬영을 해야해요. 미리 준비해두시면 편하게 개설을 할 수 있을거에요.

 

계좌개설 가능 시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드는 중간에 본인 계좌를 확인하는 것이 있는데요. 이때 해당 계좌로 1원 입금을 하게 되는데 24시간 가능하지만 23시 30분부터 00시 30분은 제외됩니다.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키움증권 계좌개설'이란 앱을 찾아서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치를 완료하시고 실행을 하면 바로 계좌를 만들 수 있는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고 절차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3분 이내에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키움증권의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개인정보 및 약관 동의를 한 후 휴대폰 인증 그리고 계좌정보입력, 신분증 촬영, 본인확인, 계좌개설 순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요.

대상 고객은 만 19세 이상 개인이며 신분증과 본인명의의 은행 혹은 증권계좌가 있으면 됩니다. 개설 가능 계좌로는 종합(주식, 펀드, 해외주식, 채권, ELS)이 있으며 선물옵션과 해외선물옵션, FX마진, 금현물, CFD 등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

지금까지 키움증권에서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예전에는 홈페이지에서도 진행을 하고 스마트폰으로 넘어갈 수 있었는데 지금은 스마트폰으로만 개설이 되나봅니다.

 

진행 단계 모습들도 정리를 해드리려고 했는데 보안상 캡쳐가 불가능해져 간단하게 글로 정리를 해드렸어요. 해당 앱을 설치하시고 진행해보시면 크게 어려운 점이 없으니 아주 쉽게 만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