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하반기 IPO 대어인 간편결제기업 카카오페이 공모주가 곧 다가오게 됩니다. 오는 20~21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통하여 공모가를 확정하게 되는데요. 카카오페이가 제시한 공모가 희망 범위는 6만원~9만원입니다. 공모 예정금액은 1조 200억원~1조 5,300원입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같은 경우 올해 두 번이나 연기가 된 바 있습니다. 지난 7월에 처음으로 소식이 정해졌었는데 금융감독원이 정정을 요청하면서 반려가 됐었죠. 기업가치 고평가 논란이 거세지면서 지난 8월 31일 증권 신고서를 정정하며 희망 공모가를 6만원~9만원으로 내렸습니다.
금융당국은 금소법 시행에 앞서 등록 요건을 갖추지 않은 채 금융상품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온 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금융플랫폼에 서비스를 중단하고 개편할 것을 요구해오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두 차례나 정정을 하면서 상장예정일은 11월 3일로 밀려나게 되었죠. 현재 문제를 대부분 해소한만큼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카카오페이 공모주는 국내 IPO 최초로 일반 투자자 청약 물량 전부를 균등방식으로 배정한다고 합니다. 1인당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측에서는 고액 자산가에만 혜택이 돌아가는 비례배정 방식을 배제하고 누구나 동등하게 공모주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희망가 상단인 9만원으로 최종 공모가가 정해진다면 일반 청약 신청자들이 당장 계좌에 넣어야 하는 청약증거금은 약 90만원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카카오페이 청약 일정
그럼 카카오페이 공모주의 청약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 같네요.
대표 주간사는 삼성증권이고 공동으로 대신증권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권사들의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미리 개설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방법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권사들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아직까지 시간이 남았으니 미리 개설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삼성증권의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인터넷 뱅킹으로 들어가시면 공모주 청약 관련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도 마찬가지로 접속하시고 전체메뉴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뱅킹에서 공모주 청약 신청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렇게 카카오페이 공모주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공모주 일정과 함께 공모가 밴드, 주간사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 플랫폼 내에서 결제 서비스를 해주는 회사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죠. 관심 있는 분들은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